불운한 상황에 처해 강력한 가족으로부터 도망쳐 나와야만 했던 펑즈웨이(니니)는 닝이(진곤)왕자의 도움을 청해야 한다. 이 왕자는 불의에 당한 피해자였고, 과거의 수수께끼에 대한 해답을 찾고 정의를 실현하고자 한다. 왕자는 즈웨이에게 남장한 채 금녀의 구역인 청명서원에 들어가 황제의 책사가 될 것을 명령한다. 정치적 음모와 속임수가 짙어지는 가운데, 즈웨이와 닝이 사이에 사랑이 꽃피기 시작한다. 하지만 과연 둘의 앞길에 기다리고 있는 것은 행복일까... 아니면 파멸일까? 이 2018년작 중국 드라마 시리즈는 천하귀원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류해파와 심엄 감독의 연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