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치아이 미코토(타카이시 아카리)는 우수한 성적을 받는 여고생이다. 하지만 실연 문제로 인해 자살을 생각하게 되었다. 미코토는 사랑하는 소년에게 마음을 고백하려 했지만, 그 행동은 역효과를 낳았고, 미코토는 가슴이 미어진다. 완전히 낙담한 미코토는 학교 옥상으로 올라가 뛰어내려 죽을 생각을 한다. 하지만 옥상에 올라간 미코토는 젊은 물리 교사인 하이바 진(하시모토 료)과 마주친다. 학생들 대부분은 하이바 진을 웃음거리 취급한다. 진은 딱 봐도 땡전 한푼 없는 게으름뱅이이고, 도박 중독이기도 하다. 진의 삶은 빠르게 진창으로 처박히고 있다. 하지만 미코토가 자신이 죽고 싶은 이유를 설명하자, 진은 죽기 전에 자신과 연애를 해 보는게 어떻냐며 개입한다. 미코토는 이 이상한 제안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하이바 진이 미코토를 구하기 위해서 강에서 개입하자, 미코토는 그 제안이 정말 진심을 아니었을지 궁금해하기 시작한다... 이 드라마는 소라의 망가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다. "추락 여고생과 폐인 교사"는 타카하시 나츠키 감독의 2023년 일본 드라마 시리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