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미 학교는 여러모로 여느 고등학교와 다를 바 없다. 다양한 수업, 스포츠 팀 및 클럽이 있으며, 다른 모든 일반적인 고등학교 경험을 제공한다. 이러한 것들 중 어떤 것도 이 학교를 돋보이게 하지 않는다. 엄격한 사립 학교도 아니며 유명한 스포츠 최강팀도 없는 미나미 학교는 잠재적인 학생들에게 본보기가 될 것이 하나도 없지만, 이 학교는 여전히 꽤 독특한 평판을 얻고 있다. 잘생긴 청년이 다니는 비율이 유난히 높은 미나미 학교는 압도적으로 잘생긴 학생 수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전국 미남 선발 대회에 정기적으로 참가하는 이 학교는 다시 한번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쥘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러나 미나미 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잘생긴 범주에 속하는 것은 아니다. 보다 평범한 학생들 중에는 평균적인 성적과 평균적인 외모를 가진 평범한 학생인 이케다 료마(호소다 카나타)도 있는데, 그는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불운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비범한 사람들로 가득 찬 학교에서 눈에 띄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료마는 고등학교 시절을 뒤로하고 떠날 그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대회가 점점 다가오면서, 료마는 뜻밖에도 소란에 휩싸이게 된다. 하지만 평범한 고등학생 한 명이 어떻게 학교 전체의 비범한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단 말인가? 아름다움과 인기에 대한 아이디어에 도전하는 "쿨 보이즈 온리 하이"는 카라키 노조미, 고토 요스케, 니노미야 다카시 감독이 연출한 2022년 고등학교 드라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