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 마동산(왕경상), 한더창(순우산산), 송톈밍(왕즈페이)는 함께 사업을 시작할 적기를 결정했다. 헌신적으로 열심히 일하면서 세 친구는 함께 호텔을 운영하는 꿈을 현실로 만들었지만, 그들 삶의 모든 것이 사업만큼 성공적이지는 않았다. 더창이 세상을 떠나면서 사업은 동산과 톈밍에게 넘어갔지만, 톈밍이 아들을 잃자 호텔은 동산의 책임이 되었다.
병든 회장인 동산은 이제 그의 딸인 마커아이(정합혜자)에게 하오센 호텔을 물려주고 싶어 하며, 자신의 자리를 물려받도록 그녀가 해외 유학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기를 희망하고 있다. 해외에 있을 때 거의 치명적인 사고를 당한 커아이는 곧 귀국하지 않았을 수도 있었지만, 아버지의 건강이 나빠졌다는 소식에 즉시 귀국하게 된다. 집에 돌아온 그녀는 일련의 사고에 휘말리게 되고, 자신을 공격하고 있는 어떤 어두운 세력이 있지 않은지 의심하게 된다.
이 불행한 사건들 뒤에 숨겨진 진실을 밝히기로 결심한 커아이는 회사 내에서의 자신의 새로운 위치를 완전히 받아들인다. 시아위싱(장빈빈)과 팀을 이루어 진실을 밝히기 시작했지만, 그들은 과연 그 과정에서 발견하게 될 일들에 대비하고 있을까?
사랑과 미스터리로 가득한 흥미진진한 이야기 "사랑은 운명"은 왕웨이 감독의 2019년 중국 로맨스 스릴러 드라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