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원은 조선을 건국한 이성계의 다섯번째 아들이다. 그에게는 높은 이상이 있고, 실현할 수 있는 권력도 있다. 이성계는 사람들을 포용하고 세상을 궤뚫어보는 능력이 있는 훌륭한 사람이다. 고려 시대 말기, 왕조가 몰락하던 시절, 이방원은 생존에 허덕이는 백성을 위해 세상을 바꾸려는 야망을 품는다. 그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아버지를 도와 조선을 건국하는 대업을 준비한다. 그 과정에서 그는 고려의 충신인 정몽주를 살해하게 된다. 이어 이방원은 고려의 정권을 무너뜨리고 새로운 왕조를 건설하여, 조선의 새로운 질서를 세울 계획에 착수한다. 새로운 시대가 오자, 이방원은 왕권을 놓고 이성계와의 충돌을 앞두게 된다. 과연 이방원은 새로운 계획을 실행에 옮길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