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3대 명산 중 하나인 지리산은 국립공원이 조성되기 전부터 장엄한 산세로 방문객들에게 유명한 곳이었다. 1967년 설립된 지리산국립공원은 한국 국립공원 중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곳으로, 공원 보호와 보존에 일생을 바친 전담 레인저 팀을 비롯해 매년 광활한 산세를 탐험하는 무수한 방문객들에 의해 관리되고 있다. 레인저 중에서도 서이강(전지현)은 특출난 최고의 레인저이다. 모두가 인정하는 최고의 레인저 서인강은 추적자로서 지리산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기술로 수많은 생명을 구해왔다. 그녀의 옆에는 지리산에서 끔찍한 사건을 경험한 뒤, 레인저가 되기로 결심한 전직 중위 강현조(주지훈)가 함께 한다. 그는 비록 새롭게 합류했지만 군에서 얻은 경험으로 뛰어난 레인저이자 신뢰할 수 있는 서이강의 파트너로 거듭난다. 해동분소의 소장 조대진(성동일)을 기점으로 서이강, 강현조, 매우 현실적인 레인저 정구영(오정세)은 매일 다른 사람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거는 우수한 레인저 팀이다. 지리산의 미개척 지역을 둘러싸고 이상한 소문이 돌기 시작하면서 강인한 레인저들은 거센 도전에 직면하게 된다. 이들의 능력으로 과연 지리산의 미스터리를 풀 수 있을까? 아니면 길들여지지 않은 지리산의 야생에 대항하기에는 역부족인 것일까? 처음부터 끝까지 스릴 넘치는 모험을 선사하는 '지리산(Jirisan)'은 2021년 방영하는 미스터리 드라마로, 이응복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