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라시타 츠키미 (요시네 쿄코)는 어릴 적 병으로 어머니를 잃었다. 그녀에게 어머니에 대한 추억은 해파리로 남아 있다 - 어머니와의 감성적인 아쿠아리움 방문 이후로 말이다. 그때부터 그녀는 이 해양생물에 완전히 꽂혀버렸다.
그녀는 도쿄의 한 아파트에서 젊은 여자들과 함께 사는데, 이들은 대부분 로맨틱한 경험이 없고, 아싸이며, 백수다.
쿠라시타 츠키미는 이 음울한 아파트와 하우스메이트들에게서 벗어나길 꿈꾼다. 그녀는 자신만의 세계로 빠져나가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고 싶어 한다.
하지만 해파리에 대해 거만한 펫샵 직원과 다투었던 운명의 날, 그녀의 삶은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접어들면서 이것이 죽기 전이라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게 만든다.
특출난 외모의 타인이 개입을 하는데: 놀라운 미의 여왕님 (나중에 여장남자임이 밝혀지는): 그는 코이부치 쿠라노스케 (세토 코지)다. 낯선 이는 쿠라시타 츠키미를 위해 해파리를 사주고, 츠키미는 대신 이 이국적인 외모의 미인을 하우스메이트들의 경멸을 받아 가면서까지 아파트에 머무르게 함으로써 보답한다.
이 드라마는 애니메이션과 2014년 영화로도 나온 동명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해파리 공주"는 이시카와 준이치가 연출한 2018년 일본 드라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