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탄(Rattan)
오래 전, 반인반마 쓰텅 (찡티엔) 은 독실한 도교 수도승에게 쫓기고 있었다. 쓰텅은 상하이 전역을 도망다니며 살아남기 위해 애쓰지만 끈질긴 수도승의 추적을 벗어날 수 없었다. 잔혹한 독실함으로 승려는 쓰텅을 죽이고 그녀의 유해를 높은 절벽 아래에 묻어버린다. 운명의 개입 없었다면 그녀는 그 곳에 영원히 묻혀있어야 했을 것이다. 찐팡 (짱삔삔) 이라는 이름의 젊은 디자이너의 의도치 않은 행동으로 부활한 쓰텅은 낯선 새로운 세계에 있게 된 자신을 발견한다. 머릿속 조각난 기억들로 혼란스러운 쓰텅은 찐팡에게 자신이 있게 된 현대의 삶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동시에 그녀의 기억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떼를 쓴다. 시작은 뒤죽박죽이었지만, 찐팡은 마침내 쓰텅의 요구를 받아들인다. 찐팡과 함께 쓰텅은 삶과 사랑의 의미를 배우지만 그녀의 조각난 과거의 기억들이 계속해서 그녀를 괴롭힌다. 그녀의 수수께끼같은 과거를 알기 위해 결심한 쓰텅과 찐팡은 계속해서 해답을 찾아 돌아다니고, 그 여정 속에서 그들은 서로 가까워지는데. 하지만 과거의 악마가 죽기를 거부하는 가운데 과연 그들의 행복은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까? 웨이 런 위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라탄(Rattan)"은 리 무 끄어 감독의 2021년 판타지 로맨스 미스테리 드라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