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럽고 명랑한 성격의 저우샤오(유인어)는 동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수사물의 광팬인 대학생인 그녀는, 좋아하는 미스테리 소설에 빠져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늘 다음에는 어떤 스토리가 전개될지 알고싶어 한다. 그런 스토리에 빠져 있던 그녀이기에, 그녀가 어느날 법의학 전공인 남자와 사랑에 빠진 것도 이상한 일은 아니다. 범의학 전공에 심각하게 심취한 학생인 자오판저우(공준)는 전공 이외의 다른 사람에게는 전혀 관심이 없다. 냉랭한 성격의 그가 사랑에 빠질 수 있을거라고는 상상조차 되지 않는다. 하지만 그가 저우샤오를 만나자, 상상조차 못했던 그런 일이 일어난 것이다. 그녀의 매력에 이끌린 그는 머지않아 커플이 된다. 하지만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다. 결국 각자의 길을 걷게 된 둘, 짧지만 행복했던 러브 스토리는 끝났다. 그게 다일까? 다시 운명적으로 만난 그들. 각자의 직업과 사랑 속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을지 자문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자오촨촨의 소설 "舟而复始"을 원작으로 한 치아문첨첨적소미만은 싱샤오 감독의 2020년 로멘틱 드라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