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소녀로서 평범한 편의점에서 평범하게 일하며 살아가는 임안안(항첩여)에게는 딱 하나의 꿈이 있다. 바로 노쇠해 가는 할아버지를 부할 수 있도록 확고하고 안정적인 공무원이 되는 것이다. 그 하나의 꿈만 품고 사는 임안안은 늘 평범한 소녀로 살아왔고, 그 이상은 생각조차 해 본 적이 없었다. 그러나 유원락(오사현)을 만난 날, 모든 게 바뀌어 버린다.
꽤 성공한 인터넷 플랫폼 회사의 CEO 유원락은 늘 인재를 찾아헤맸다. 임안안을 만난 그날, 유원락은 임안안에게 인터넷 돌풍을 일으킬 만한 능력이 있다는 것을 눈치챘다. 하지만 직장의 모든 사람이 유원락과 같은 생각은 아니었다. 유원락은 자기 회사의 인터넷 톱스타 중 한 명과 내기를 하고, 임안안을 인터넷 스타로 만들 수 있다며 임안안에게 약속한다.
유원락은 물론 유원락의 터무늬없는 내기도 상관하고 싶지 않았던 임안안은 유원락을 뿌리치려 하지만 내면의 무언가 때문에 아니라고 말하지 못한다. 유원락과 같이 일하기로 한 임안안은 스포트라이트 속으로 첫걸음을 내디디며 이 기회의 꿈을 안고 더 큰 꿈을 꾸며 더는 세상으로부터 숨지 않는다.
“망오적풍광세계”는 학심상 감독의 2019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