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방 칭양 유목민족의 후계자 루궈첸 (류하오란) 은 동방 지역으로 인질로 잡혀간다. 그 곳에서 지내는 동안 루궈첸은 지예 (첸루환)를 만난다. 그는 혼외 자식으로 태어나 사랑을 받지 못한 자식으로 동방 지역으로 전사 훈련을 받기 위해 온 사람이었다. 그리고 유란 (송조아)도 만나게 되는데 그녀는 할아버지와 함께 동방 지역으로 도피 생활을 하며 여행하고 있는 날개 부족의 공주였다. 그런 난세에 살면서 이들 세 명의 이방인은 계속되는 어려운 도전에 맞서 함께 힘을 합치게 된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들 세 명은 바로 친구가 되지만 이러한 상황이면 항상 그렇듯이 두 명의 남자는 점점 유란에 대한 연정에 사로잡히게 된다. 루궈첸과 지예가 점점 커지는 연모의 감정으로 고뇌하는 동안 그 보다 훨씬 더 엄청난 위험이 동방 지역에서 일어나게 된다. 강력한 군사 지도자 잉우이 (장풍이) 가 황제에 반하여 문제를 일으키며 전쟁의 기운이 몰려오고 있었다. 그들을 둘러싼 문제들을 보고 넘길 수 없었던 루궈첸, 지예 그리고 유란은 상양 지역에서 잉우이와의 전투에 참가하지만 그 곳에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던 것은 그들 각자를 영원히 바꾸어 놓을 소용돌이였다. 쟝 시아 보 감독의 신나는 판타지 어드벤쳐 "노보랜드: 독수리 깃발"은 "노보랜드" 전설의 제 5 부로 장난이 쓴 동명의 책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