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경험이 없는 영웅은 과연 제국을 구원할 수 있을까? 위소보(한동)은 청대 초기 영악하지만 재치있는 창녀의 아들이다. 고향인 양주의 유곽에서 수도 베이징까지 삶을 개척해 나아가면서, 온갖 문제와 사고에 부딛히게 된다.
그가 납치되어 궁궐에 끌려왔을 때, 소보는 살아남기 위해 환관인 척을 한다. 우연히 소보는 젊은 황제인 강희 (위천상)를 만나게 되고, 어울리지 않는 둘은 친구가 된다.
순전히 운과 꾀, 그리고 우연한 사고들 덕분에, 소보는 마교와 기타 사악한 집단의 납치 시도로부터 강희를 수차례 구해낼 수 있게 된다. 또한 그는 아름다운 쌍아(장몽)를 포함, 7명의 아내를 계속해서 얻게 된다.
하지만 결국 황제에 대한 충성심과 반청 정권 사이에서 갈등을 겪게 되는 소보. 과연 그의 선택은 어떻게 될 것인가?
“녹정기”는 2014-2015년 방영된 뢰수청 연출의 중국 연속극으로, 김용의 동명 소설에 기반한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