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 왕자와 마주치게 될 운명을 가진 아가씨. 선뤄 (곽벽정) 는 직장에서 문제가 생겨서, 대도시를 떠나 그녀가 어린 시절 할아버지와 함께 살았던 조그만 섬에 있는 작은 시골집에 돌아온다. 그녀는 할아버지가 암 판정을 받았다는 걸 듣고, 할아버지를 돌봐드리며 머물기로 결정한다. 선뤄는 섬에서 고요한 생활에 편히 빠져들어, 어린 시절 친구였던 장이성 (황명) 과 저우부원 (수영량)과 재결합하지만, 우쥐란 (풍소봉)이 그녀를 찾아 오고 있다는 사실을 꿈에도 생각하지 못한다. 우쥐란은 인어 왕자로 150년 전 선뤄의 조상에게 주술 진주를 빼앗겼다. 우쥐란의 생명을 연장시키기 위해서 그 주술 진주가 필요하고, 그 진주를 지금은 선뤄의 할아버지가 가지고 있을 거라고 믿고 있다. 우쥐란과 선뤄가 만나면, 그들의 운명은 어떤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갈까? “나편성공나편해” 는 2017년작 중극 드라마 시리즈로 웨이한타오가 연출했다. 동화가 쓴 동명의 소설을 드라마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