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법고시에 이어 연수원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검사가 된 마해리를 중심으로 한 에피소드를 다룬 작품이다. 거침없는 성격을 지닌 마해리가 검찰 조직 내에서 여러 사건을 겪으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