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시절 이후 24년이 지난 지금, 장리준(인타오)의 친구들은 모두 각자의 삶을 살고 있었지만...어느날 리준은 가장 친한 친구였던 린칭(증려)을 병원에서 만나는데, 그녀는 죽을 병에 걸린 상태이다. 린칭은 마지막 소원을 말한다. 죽기 전에 옛 친구 무리와 재회하고 싶다는 것이다. 리준이 옛 친구들을 찾아 불러모으면서, 그들은 과거의 추억을 되씹고 지금의 삶을 돌아보며, 자신들이 어린 시절 이후로 얼마나 많은 일들을 헤쳐왔는지에 대한 감상에 빠진다. "양광저매도"는 포패이 감독의 2021년작 중국 영화로, 2011년작 한국 영화 "써니"를 각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