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카오 지라유 라옹마니)은 어린 시절 짝사랑했던 언(냇 나타샤 나울잠)이 팝과 록의 세계를 소개해줄 때까지 음악을 들어본 적이 없는 수줍은 소년이다. 안타깝게도 그녀는 머지않아 이사를 갔다. 6년 후, 펫의 가장 친한 친구 쿵(피치 파차라 치라치뱃)은 펫과 반 친구 엑스(어스 타왓 포른라타나프라세르트)를 설득해 밴드를 결성하는데, 이는 여자들에게 인상을 주기도 할겸, 쿵이 더 인기 있는 쌍둥이 형제를 능가하기 위함이다. 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음악적 재능의 부족을 극복할 수 없었다... 뛰어난 기타리스트인 언이 펫의 삶으로 돌아올 때까지 말이다. 언은 밴드에 합류하게되는데, 펫과 쿵이 그녀에게 친구 이상의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들의 우정과 밴드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썩시드"는 차야놉 분프라콥이 감독 데뷔작으로 연출한 2011년 태국 뮤지컬 코미디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