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나라 말기 우라는 이름을 가진 위대한 전사가 강력한 적에 맞서 신들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봉신필을 사용해 적들을 물리친 후 전사는 산속으로 은거하여 그와 그의 붓 모두 서서히 전설 속으로 잊힙니다. 수천년동안, 우라는 이름을 가진 또다른 한 사람에 의해 발견되기 전까지 봉신필은 숨겨져 있었습니다. 당나라의 현종 황제(헤중화)로부터 고대의 신성한 그림을 복원하도록 명을 받은 유명 화가 오도현(공샤오준)은 고된 임무를 시작합니다. 그가 고대의 명작을 복원하려 하면서, 생각지도 못한 일이 일어납니다: 신성한 그림이 사라진 것입니다. 도현은 잃어버린 명작을 찾기 위해 필사의 각오로 수색에 나서면서, 그가 절대 상상할 수 없었던 여정으로 이끌리게 됩니다. 마치 운명에 이끌린 것처럼, 도현은 강력한 봉신필과 우연히 마주치게 되고 의도치 않게 세계의 운명을 영원히 바꿔버릴 수 있는 오랜 음모를 밝혀내개 됩니다. 전설적인 붓을 손에 넣었으니, 강력한 전사의 조상은 자라나는 악에 맞서 선을 위해 싸울 자질을 가지고 있을까요? 선과 악 사이의 액션 가득한 이야기, "봉신연의"는 친카이 감독이 2021년 제작한 중국 판타지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