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미오(다케우치 유코)와 여섯 살 난 아들과 함께 살고 있는 타쿠미(나카무라 시도). 어느 날 갑자기 미오가 세상을 떠나자 세상이 무너진 듯한 타쿠미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데. 간신히 생계를 이어가던 그는 건강이 악화되어 가끔씩 의식을 잃고, 아들은 엄마의 죽음을 자책한다. 아들의 유일한 즐거움은 사라진 별이 비의 계절에 돌아온다는 내용의 미오가 준 동화책을 보는 것.
어느 날 장마가 시작되고 타쿠미와 그의 아들은 숲속에 앉아 비를 피하고 있는 미오와 닮은 여자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은 물론, 타쿠미와 아들을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타쿠미는 그녀와 함께 집으로 돌아와 그들의 만남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정말 죽은 아내가 살아 돌아온 것일까? 그가 들려준 이야기는 정말 과거에 일어났던 일일까?
이치카와 다쿠지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노부히로 도이 감독이 연출한 2004년 일본의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