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튀는 전장에서 병사 심련(장첸)은 죽음의 위기에 처한 금의위 육문조(장역)를 가까스로 구해내게 된다. 육문조는 감사를 표하고자 심련을 황궁으로 데려가고, 심련은 황실 호위대가 된다. 악명 높은 부패 집단의 일원임에도 뇌물을 거부하는 심련. 예술에 대한 애정을 가진 그는 특히 여류 화가 배재(양미)의 작품에 관심을 둔다. 하지만 배재가 황제를 조롱하고 모욕하는 작품을 그리고 반역을 모의했다는 혐의를 받게 되고, 얄궂게도 심련은 그녀를 찾아 죽이라는 명령을 받게 된다. 한편 반역자들은 그녀의 작품에 대한 심련의 애정과 살인 현장의 충격적인 단서를 이용해 심련에게 누명을 씌우기로 한다. 심련은 달아나 누명을 벗고자 하지만, 약삭빠른 호위대의 수사가 그를 더 위기로 몰아 가는데! "수춘도 2: 수라전장"은 루양 감독이 연출과 공동 각본을 맡은 2017년 중국의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