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콩 강 삼각주 깊숙한 곳에 위치한 작은 시골 마을은 이곳을 고향이라고 부르고 싶은 사람들에게 예스럽고 평화로운 삶을 제공한다. 다른 세상 사람들에게 방해받지 않고 살고 있는 마을 사람들은 이상한 낯선 사람이 지나가면 항상 호기심을 가졌지만, 루후인(Quang Tuan)만큼 그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사람은 없었다. 무속인이자 치료사라고 주장하는 루후인은 지역 병을 기적적으로 치료한 후 빠르게 마을 사람들의 관심과 찬사를 받는다. 루후인의 "기적"에 매료되고, 그의 매력에 도취한 지역 청각장애인인 소이(Hoang Yen Chibi)는 이 낯선 남자에게 끌리게 된다. 부인할 수 없이 예쁜 소이는 곧 루후인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둘 사이에 느꼈던 매력은 곧 그 이상으로 발전하게 된다. 얼마 후 결혼한 소이는 평생의 꿈인 가정의 행복을 실현하는 데 완벽하게 만족하지만, 남편의 어두운 비밀을 알게 된 후 그 꿈은 곧 악몽으로 바뀐다. 인간을 희생시키고 죽은 자를 불러내어 흑마법을 부르는 광적인 주술사들의 종파인 쿠만통의 신자인 루후인은 불사를 추구하면서 사이코패스 연쇄 살인범으로 변하게 된 것이었다. 소이는 자신이 그의 다음 희생자가 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 과연 그녀는 진실을 밝히고 남편이 다시 공격을 시작하기 전에 막을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 실화를 기반으로 한 "쿠만통"은 Le Binh Giang 감독의 2020년 베트남 호러 스릴러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