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인스타그램 순간"을 찾는 커플만을 위한 웨딩 사업을 시작할 계획 중인 오부춘(조우정)은 궁극의 웨딩 장소가 있을 만한 곳을 찾기 위해 남극대륙으로 향한다. 자신감이 너무 넘치고, 낯가죽이 두껍고, 과시하기 좋아하는 오부춘은 관심으로 먹고 살며 어디를 갈 때마다 떠벌리기를 좋아한다.
오부춘과 정반대인 형여의(양자산)는 내성적이지만 높이 평가받는 과학자로, 남극대륙의 얼어붙은 황무지 깊은 곳에 위치한 외딴 과학 기지로 오로라를 연구하고자 여행 중이다. 서로 완전히 달랐고, 형여의는 오부춘을 만나지 않은 채 행복하게 살아갔을 수도 있었을 테다. 두 사람이 함께 탄 비행기는 두 사람이 함께 보낸 시간이 천천히 흐름에 따라 지루함 그 자체일 뿐이다.
그들의 비행기가 예상치 못한 눈보라를 만나고 상황은 점점 나빠져 상상해서는 안 되는 일마저 일어난다. 끔찍한 추락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생존자들, 전혀 어울리지 않는 그 한쌍은 어쩔 수 없이 힘을 합쳐서 지구상 가장 잔혹한 환경 속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서로서로 의지를 하게 되면서 두 사람은 마음을 따뜻하게 덥히지만 감상과 사랑은 두 사람을 구하는 데 충분하지 않다.
물자는 떨어져가고 희망도 빠르게 식어가는 가운데, 이 절박한 커플은 지구상 가장 위험한 장소에서 살아남을 방법을 찾을 것인가?
동명 소설을 각색한 "남극지련"은 소설의 작가인 오유음이 연출한 2018 모험 로맨스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