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루오 (쉔 탱),는 어렵게 사는 뮤지션인데 오랜세월 고생하는 아내 마 동메이 (마 리)의 화를 치밀게 한다. 그가 고등학교 시절 몹시 짝사랑 했던 여인 큐야 (왕 지)에게 사랑을 고백했을 때, 마 동메이는 매우 분노하여 크게 난동을 부린다. 대혼란이 일어났지만, 폭력이 일어나던 와중, 샤루오는 의식을 잃게 되고 갑자기 1997년 학창시절 십대의 모습을 하며 갑자기 깨게 된다. 지난 20년을 다시 살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되면서, 샤루오는 두번째 생의 기회에는 더 잘해보려 노력한다. 이것이 샤루오에게 두번째 생의 행운 – 그리고 뮤직 비지니스에도 – 을 가져다 줄까? 그의 마음이 짝사랑 큐야를 쫓게 될까, 아니면 마 동메이가 생의 진정한 사랑이 될것인가? 영화는 마후아 펀에이지가 제작하여 성공한 동일 제목의 무대극을 기반으로 한다. “굿바이 미스터 루저” 는 얀 페이와 펭 다모가 감독한 2015년 중국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