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생활이란 게 항상 장밋빛인 것만은 아니다. 영민(조영숙)과 미영(신민아)은 대학 시절 내내 만나 사랑에 빠져 연애를 쭉 해 온 어린 커플이다. 대학을 졸업하고 결혼한 두 사람에게 한동안은 모든 게 다 잘 풀린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신혼 기간이 끝나자 여느 결혼한 커플처럼 일상의 문제들로 다투게 되는데. 결혼 생활을 잘 이어 보려 노력은 해 보지만 영민과 미영은 과연 오래 가는 관계의 비밀을 알아낼 수 있을까? “나의 사랑, 나의 신부”는 임찬상 감독이 연출한 2014 한국 영화다. 1990년에 나온 동명 영화의 리메이크작이다.